캠핑 열풍,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간편 간식 시장 꾸준히 성장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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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열풍에 따라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미니소시지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일례로 각종 식품업체가 선보이고 있는 미니소시지 시장규모는 2012년 1,115억원에서 2013년 1,230억원으로 10.3%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 2014년 1분기 전체 판매액은 284억으로 작년 동기(253억)보다 12.3% 증가해 성장세가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현상은 외식업체들도 똑같은 현상이다.
반찬전문점 '진이찬방', 국 테이크아웃전문 브랜드 '국선생'등도 꾸준하게 가맹점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롯데푸드㈜는 최근 미니소시지 키스틱 신제품 2종(매콤문어, 더블치즈)을 출시했다.
새로 나온 키스틱 2종은 키스틱 매콤문어와 더블치즈로 더 다양한 맛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키스틱 매콤문어는 쫄깃한 문어와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문어가 10.6% 함유되어 소시지 안에 박힌 문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스틱 더블치즈는 16.0%의 치즈함량을 자랑한다.
고소한 체다치즈를 강화해 더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2002년 고급형 미니 소시지로 출시된 롯데 키스틱은 다양한 맛의 신제품 도입으로 스틱소시지 시장을 다시 한번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키스틱 매콤문어와 더블치즈의 소비자가는 편의점에서 50g짜리 1개 1,500원, 할인점용 30g짜리 18개들이는 9,580원이다.
일례로 각종 식품업체가 선보이고 있는 미니소시지 시장규모는 2012년 1,115억원에서 2013년 1,230억원으로 10.3%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 2014년 1분기 전체 판매액은 284억으로 작년 동기(253억)보다 12.3% 증가해 성장세가 더욱 커진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현상은 외식업체들도 똑같은 현상이다.
반찬전문점 '진이찬방', 국 테이크아웃전문 브랜드 '국선생'등도 꾸준하게 가맹점이 증가하면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아웃도어 활동 증가뿐만 아니라, 1인 가구 확대 등 간편 간식을 찾는 소비자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휴대 간편한 성인 간식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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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롯데푸드 |
한편, 롯데푸드㈜는 최근 미니소시지 키스틱 신제품 2종(매콤문어, 더블치즈)을 출시했다.
새로 나온 키스틱 2종은 키스틱 매콤문어와 더블치즈로 더 다양한 맛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키스틱 매콤문어는 쫄깃한 문어와 청양고추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문어가 10.6% 함유되어 소시지 안에 박힌 문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키스틱 더블치즈는 16.0%의 치즈함량을 자랑한다.
고소한 체다치즈를 강화해 더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2002년 고급형 미니 소시지로 출시된 롯데 키스틱은 다양한 맛의 신제품 도입으로 스틱소시지 시장을 다시 한번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키스틱 매콤문어와 더블치즈의 소비자가는 편의점에서 50g짜리 1개 1,500원, 할인점용 30g짜리 18개들이는 9,58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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