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의 ‘드롭치노’, ‘레인보우 아이스탑’, ‘젤라니타’ 등 대표 여름메뉴의 판매량이 대폭 상승했다.

 

드롭치노는 과일이나 요거트, 초콜렛 등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와 얼음을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드롭탑만의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로 지난 5월부터 지난주까지의 누적 판매량이 22만잔을 넘고 있다.

 

지난해 동일기간 대비 197% 상승했다. 특히 더블민트초코, 그린티, 요거트, 블루베리 드롭치노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제공=카페 드롭탑
▲ 제공=카페 드롭탑

지난 4월 출시한 프리미엄 눈꽃빙수인 ‘레인보우 아이스탑’도 지난주까지 26만개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동일기간 대비 233% 상승했다.

 

올해에는 총 7종으로 메뉴를 확대하고 원재료의 특성을 살린 무지개 테마로 비주얼을 강화한 것이 특징. 부드러운 눈꽃 얼음과 생과일 및 고급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빙수의 고급화, 전문화를 추구한 것이 레인보우 아이스탑의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

아웃도어 디저트 ‘젤라니타’는 지난 11일 출시 이후 1주일 만에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1인용 디저트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젤라또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얼음의 시원함을 함께 즐길 있다는 점 때문에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드롭탑은 BC 카드와 제휴해 서비스하는 ‘오! 포인트(Oh! Point)’ 멤버십 카드의 더블 데이 이벤트를 9월 25일까지 실시한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드롭탑에서 ‘오! 포인트카드’를 사용하면 기존 20% 할인의 두 배에 해당하는 40% 차감 할인을 받는 동시에 결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재적립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7월 한 달 동안 3회 이상 방문해 오포인트 카드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8월 한 달 동안 5회 이상 방문해 오포인트 카드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밀크 아이스탑 모바일 쿠폰을 무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