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일 마케팅 제휴 협력을 맺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며,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을 통해 소비자가 현명하고, 합리적인 금융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은 대중에게 익숙한 속담을 패러디 했다. 금융소비에 필요한 실천, 비용, 선택, 안전, 목표를 주제로 다뤘으며, 각각 ▲[실천] 가입이 반이다. ▲[비용] 가는 '수수료' 고와야 오는 '이윤' 곱다. ▲[선택] 금융상품에도 짝이 있다. ▲[안전] 계정 털리고 공인인증서 찾는다. ▲[목표] 계획에서 용난다 로 구성됐다.

 

캠페인 확산을 위해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planetInsurance)에서 '호갱탈출: 반격의 서막'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벤트는 7월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콘텐츠를 공유하고, 댓글을 통해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남기면 된다. 상품으로 BHC 치킨과 음료를 총 40명에게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 블로그(http://lifeplanet.tistory.com)에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하고, 공유한 블로그 URL 주소와 함께 5계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8월 12일부터 26일까지 총 20명에게 커피빈 '오늘도 토닥토닥'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e-셀피낸스(e-selfinance)족을 위한 ‘스마트 금융쇼핑 5계명’


[실천] 가입이 반이다.

첫째, 실천이 중요, 지금 바로 시작한다.

아무리 좋은 계획이라고 하더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이룰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금융활동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목표를 수립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금융상품을 선택하기 위한 첫 걸음을 옮겨야 합니다.

[비용] 가는 수수료 고와야 오는 이윤 곱다

둘째, 합리적인 비용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라이프사이클에 맞추어 금융상품에 가입할 때 비용은 성과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온라인상에서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가입하면 제공되는 서비스에 비해 높은 비용을 불필요하게 지출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합니다.

[선택] 금융상품도 짝이 있다.

셋째,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한다.

금융상품은 다양하고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본인의 성격과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금융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금융상품 소비목적에 맞는 상품을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따져봐야 합니다.

[안전] 계정 털리고 공인인증서 찾는다.

넷째, 내 정보는 ‘스스로’ 보호한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상에서 금융거래 시 신원확인을 위해 필요하고 실생활에서 인감증명서에 비유될만큼 중요합니다. 절대 공인인증서를 가족을 포함한 타인과 공유하지 않으며, 사전에 사용장소를 지정하여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금융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목표] 계획에서 용 난다.

다섯째, 정확한 목표를 수립한다.

본인의 인생에서 필요한 노후대비, 자산운용, 위험관리 등 여러 가지 목표를 명확하게 수립해야 합니다. 각 목표에 따라 가입시기를 고려하여 적합한 금융상품을 선택해야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