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의 변신은 무죄…씨유, ‘대용량 요구르트’ 개발
박효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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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3년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요구르트가 10대 학생과 어린이들이 많이 구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20~30대 젊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0%를 넘었고, 10대는 10% 대에 그쳤다고 분석했다.
또한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 젊은 여성 고객층은 소규격 요구르트 (통상 60ml)를 여러 개 구매해 한꺼번에 음용하는 사례가 많았다는 설명이다.
이같은 분석을 종합해 용량을 소규격 요구르트의 4.5개 수준인 270ml으로 대폭 늘린 ‘CU BIG 요구르트’를 출시하게 된 것.
특히 이 제품은 단맛이 강한 합성감미료 대신 ‘천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청량감을 높이고 깔끔한 뒷맛이 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씨유는 8월 14일부터 9월30일까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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