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창업 성공, 내 손으로 직접 메뉴 개발하고 싶어요..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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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이찬방은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아주 장점입니다.
인공적인 맛이 아니라 집에서 금방 조리한 것과 같은 반찬 맛을 선사해 드리는 것이 특징이지요... 저희 반찬가게에서 손님들이 반찬을 사가시면 집에서 남편들이 사온 반찬인지 모른다네요.."
인공적인 맛이 아니라 집에서 금방 조리한 것과 같은 반찬 맛을 선사해 드리는 것이 특징이지요... 저희 반찬가게에서 손님들이 반찬을 사가시면 집에서 남편들이 사온 반찬인지 모른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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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http://blog.daum.net/lsh24ma |
프랜차이즈 반찬전문점 진이찬방 옥동점 김보경 점주는 "처음에는 집에서 가까운 곳에 본사가 있는 다른 곳을 컨택해 보았지만,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해 낸 맛은 내가 손님일때 선택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다."라며 "매장에서 손쉽게 조리하면서 맛을 제대로 선보일수 있는 브랜드를 찾게되었다."고 말했다.
반찬전문점을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 김 점주는 "남편이 식품유통업을 하는데 앞으로 반찬가게가 전망이 좋다고 계속 이야기 했어요."라며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만들어서 서로 나누어 먹는것도 좋아하고 저에게 딱 맞겠다 생각했다."고 말했다.
최근 반찬 판매와 관련해 김 점주는 "추워서 그런지 국, 찌개 종류가 많이 나가요. 또 젊은층이 많아서 마른 반찬도 많이 나가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도 많이 나가는 편이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여기에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원책도 중요했다.
김 점주는 "오픈시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서 일에 익숙해 지는 3일동안 본사 마케팅실장이 직접 도움을 주었다."라며 "본사에서 직접 받은 간편조리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김 점주는 창업자들에게 "요즘은 젊은 분들이 많이 창업을 하시는 거 같아요. 최근에도 한 젊은 부부가 찾아와서 반찬가게 창업에 대해서 물어보더라구요."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그런 반찬을 만들고 싶고 항상 연구하고 생각해서 저만의 새로운 많은 메뉴를 개발하고 싶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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