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제과 브랜드를 비롯해 커피전문점 등에서도 파티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는 등 케이크는 연말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 회사 등 연말 모임의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한 데 모이기 때문에 한 가지 맛의 케이크보다는 다양한 입맛을 충족 시켜줄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것이다.

▲ 굽네치킨에서 운영중인 염창동 맛집 '디브런치'카페에선 핸드메이드 수제 조각케이크의 판매가 남다르다.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승부해 인근 목동 주부들에게 인기다. (사진=디브런치 제공)
▲ 굽네치킨에서 운영중인 염창동 맛집 '디브런치'카페에선 핸드메이드 수제 조각케이크의 판매가 남다르다.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승부해 인근 목동 주부들에게 인기다. (사진=디브런치 제공)

프랜차이즈 커피전문 브랜드인 '할리스커피'는 커피나 와인 등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초코, 치즈 등으로 화려하게 토핑한 스윗 할리데이 시리즈 조각 케이크 4종을 출시하고, 4종을 함께 포장할 수 있도록 시즌 케이크 박스를 마련했다.

스윗 할리데이 시리즈 조각 케이크 4종은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다크 포레스트 케이크’, ‘초콜릿 퍼지 케이크’ 등 신제품 3종과 ‘레드벨벳 케이크’ 1종으로 각종 파티에 어울릴 수 있도록 별, 진저맨 모양의 초콜릿 장식을 데코해 시즌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에서 내놓은 프리미엄 파티 케이크 ‘큐브 투게더’는 여러 명이 나눠먹을 수 있도록 한 조각씩 낱개로 포장 되어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총 9조각으로 뉴욕 치즈케이크, 엄마는 외계인, 슈팅스타, 쿠키 앤 크림, 몬드 봉봉, 그린티, 민트향 초콜릿 칩, 체리쥬빌레, 블루베리 치즈케이크 등 9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을 주로 방문하는 싱글족을 겨냥한 소용량의 미니 케이크 3종을 올해 처음으로 출시했다. 미니 케이크 3종은 ‘프로마쥬블랑치즈’, ‘레드벨벳’, ‘미니 파네토네’ 등 3종으로 일반 케이크 대비 50~60% 수준이다. 해당 제품은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다.

초코파이레시피-02오리온은 최근 초코파이를 활용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초코파이 화이트 케이크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혼자만의 특별한 연말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초코파이 2개를 쌓아 그 위에 플레인 요거트 반 컵을 살짝 뿌려주고 달콤한 꿀 한 티스푼과 과일을 토핑하면 순식간에 특별한 화이트 케이크가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