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i40' 판매 개시, 연비16.7km…디젤은 2745만원부터

현대차가 16.7km/ℓ 동급최고연비의 ‘더 뉴(The New) i40’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i40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i40’는 세단과 왜건 두 모델에 유로 6법규 기준을 충족시킨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또 국산 중형 디젤차로는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했다.


먼저 ‘더 뉴 i40’에 탑재된 UⅡ 1.7 e-VGT 디젤 엔진은 엔진의 작동조건에 따라 배기 유량을 변화시켜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고효율 전자식 가변 터보차저(VGT)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성능을 개선했고 국산 중형차 최초로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 단계인 유로 6기준을 충족시켰다.

특히 디젤 엔진의 터보효율 증대와 연료 분사압 조절 등을 통해 실제 운전자들의 사용 빈도가 가장 많은 저중속 실용영역에서의 가속성능을 향상시켜 실 주행시 체감 가속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더 뉴 i40’는 국산 중형 디젤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적용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은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동시에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차는 순수 독자기술을 통해 개발에 성공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탁월한 연비 개선 효과와 함께 변속시 소음이 적고 빠른 변속이 가능해 역동적인 가속감을 제공한다고 자신했다.


신형엔진과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ISG 시스템등을 탑재한 더뉴 i40는 기존보다 10.6% 향상된 16.7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세단 모델, 16인치 타이어 기준)

‘더 뉴 i40’의 가격은 세단 모델의 경우 ▲유니크 2495만원 ▲PYL 2660만원 ▲디 스펙 2875만원이다. 왜건 모델의 경우 ▲유니크 2595만원 ▲PYL 2760만원 ▲디 스펙 2955만원이다. (가솔린 모델 기준, 디젤 모델은 250만원 추가)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중형차 시장에 본격적인 디젤 모델의 부흥을 몰고 온 i40가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동급 경쟁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당당하고 무게감 있는 디자인과 탁월한 경제성까지 확보한 ‘더 뉴 i40’가 국내 중형 디젤차 시장에 새로운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