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다 글로 인정받는 시대…'글쓰기' 책 판매량 늘었다
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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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흐름은 출판계에서도 여실히 확인된다. 2015년 출간된 글쓰기 관련도서만 200여권에 달하는 것.
인터파크도서는 이러한 글쓰기 열풍을 트렌드를 분석한 ‘온라인 네트워크 시대, ‘입담’ 보다 ‘필담’'이란 제목의 리포트를 9일 공개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2015년 1~4월 ‘글쓰기’ 관련도서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월별 판매 추이에서도 ‘대화’ 관련서적은 지난 2월부터 판매량이 소폭 감소하기 시작한 것과 달리 ‘글쓰기’ 관련서적은 꾸준한 판매 상승을 이룬 점도 눈에 띈다.
그리고 인터파크도서가 금년 1~4월 글쓰기 관련도서 주요 구매고객은 분석한 결과 20~50대가 주요구매층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직장인이 가장 많이 포진된 3040의 구매비중이 전체의 49%를 차지했다.
글쓰기 관련도서가 가장 많이 판매된 지역은 사무실이 밀집된 서울 강남구와 수원 제 1,2,3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수원시 권선구가 1, 2위를 차지했다.
3040 사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글쓰기 도서는 <대통령의 글쓰기>였다. 그리고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의 <회장님의 글쓰기>, 대통령비서실 직원들의 보고서 작성법이 담긴 <대통령 보고서>, ‘책쓰기’가 인생의 돌파구가 된다고 믿는 ‘책쓰기 꿈쟁이’ 조영석의 <이젠, 책쓰기다> 가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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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제공=인터파크 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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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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