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원대 아이폰 나올까? '아이폰5SE' 동영상 유출
진현진 기자
8,538
공유하기
'아이폰5SE' '애플 중저가폰'
중저가 스마트폰의 돌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는 3월 출시 예정인 애플의 4인치 중저가 아이폰에 애플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중국 IT매체 기즈모차이나는 4인치 아이폰으로 알려진 '아이폰5SE'의 가격과 사양을 공개했다.
또한 중국 IT매체 MIC가젯은 유튜브에 40초 분량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동영상에서는 4인치 아이폰으로 예상되는 애플의 스마트폰이 등장하는데, 아이폰6S와 비슷하지만 크기는 작다.
'아이폰5SE'는 이전에 출시된 아이폰5S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즈모차이나에 따르면 NFC와 VoLTE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A9 칩셋의 다운그레이드 버전과, 1G램·16G스토리지 조합 모델과 1.2G램· 64G 스토리지 모델이 제공된다. 배터리 용량은 1624mAh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즈모차이나는 '아이폰5SE'의 이번주부터 풀 생산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또한 300만대가 초도물량으로 풀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이폰5SE 16G의 가격은 3699위안(한화 약 67만원대)로 알려졌으며 64G 모델은 더 비싼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이폰5SE의 'E'는 'Enhanced(향상된)'의 약자로 이전에 출시된 아이폰5C와 다르게 메탈 소재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 |
중국 IT매체 기즈모차이나에서 공개한 '아이폰5SE' /사진=기즈모차이나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