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전, 프로필사진부터 바꾸세요…"걸그룹 사진은 NO"
강인귀 기자
9,449
공유하기
결혼정보회사 가연dl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회원 618명(남 362 여256)을 대상으로 tlftlgks ‘연애와 SNS프로필사진의 상관관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0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응답자 10명 중 9명이 소개팅 전 SNS프로필 사진을 점검한 적 “있다(92%)”고 답했다. 또 응답자의 88%가 소개팅 전 SNS 프로필 사진을 통해 이성의 성격이나 취미 등을 판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호감 가는 이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남성이 여성을 볼 때 “자연스러운 셀카(59%)”를, 여성이 남성을 볼 때 “여행 사진(46%)”을 1위로 꼽아 남녀 각기 다른 반응을 보였다.
이외에도 소개팅 전 남성이 선호하는 여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타인이 찍어준 사진(25%)”, “여행 사진(7%)”, “애완동물(5%)” 순으로 이어졌으며, 여성이 선호하는 남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타인이 찍어준 사진(33%)”, “자연스러운 셀카(10%)”, “일상사진(6%)”순이었다.
반대로 비호감인 이성의 프로필 사진 유형으로 남성은 명품이나 노출 수위가 높은 “자기과시형(66%)”을, 여성은 여자 아이돌·스포츠 스타로 프로필을 설정하는 “팬클럽형(72%)” 유형을 지목했다.
이 밖에도 남성이 선호하지 않는 여성의 SNS 프로필 사진 유형은 “코믹 짤방(20%)”, “무배경(8%)”, “연예인사진(3%)”이 있었으며, 여성은 “근육몸매 사진(15%)”, “애니메이션 사진(8%)”, “자동차 사진(3%)”으로 설정된 남성의 SNS 프로필 사진을 기피했다.
![]() |
<이미지제공=가연>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