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채용. SK그룹이 오늘(1일)부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시작했다. /자료=SK그룹 채용 홈페이지 캡처
SK 채용. SK그룹이 오늘(1일)부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시작했다. /자료=SK그룹 채용 홈페이지 캡처

SK그룹이 2016년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신입 공채 지원자들은 오늘(1일)부터 23일까지 SK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업은 SK이노베이션 계열 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 텔레콤, SK네트웍스, SK하이닉스, SK케미칼, SK증권, SK E&S, SK가스, SK플래닛, SK C&C, SK브로드밴드, SK바이오팜, SK바이오텍이다.


모집대상은 2017년 1월 입사가능자,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다. 취업보호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법령에 의거해 우대한다.

SK 신입사원 채용은 서류→인적성검사→면접 순으로 채용절차가 진행된다. 인적성검사는 10월 중에 진행되며 총 460문항이 출제된다. 시험시간은 150분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 3월13일 SK가 작성한 투자설명서에 따르면 지난해 SK 직원 4120명의 평균 근속 연수는 8년3개월, 평균 연봉은 6700만원이었다. 이는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의 근로소득 기준에 따른 것으로 남자 직원의 평균 연봉은 7100만원, 여자 직원은 4900만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