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테크노밸리 택지지구 내 '고운라피네' 분양
김노향 기자
4,699
공유하기
![]() |
충남 서산시 성연면 일람리 1089번지 서산테크노밸리 A2B블록에 위치한 고운라피네가 중소형으로 구성된 758세대 대단지를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근린공원과 근린생활시설이 인접한 서산테크노밸리 택지지구 내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옆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길을 건너지 않고 통학할 수 있는 성연초등학교는 이 아파트의 입주보다 빠른 2017년 3월 1일 개교가 확정됐다.
현재 서산테크노밸리에는 각종 산업단지와 대규모 아파트 단지들이 속속 입주를 시작하고 있으며 주변 도로 인프라도 지난 7월 8일 성연~운산 구간 국도의 전면개통으로 이동시간이 단축됐다. 서산시는 최근 중국 허페이시와 우호도시 경제기술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울산 여수와 함께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로 꼽히는 대산석유화학단지는 확장 공사중이다. 현재 현대오일뱅크, 한화토탈(옛 삼성토탈), LG화학, 롯데케미칼, KCC 등 이른바 '대산 5사'를 포함, 계열사 60여개 기업이 있는 상태다.
또한 성연·지곡면에는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를 만들어 자동차 관련 기업을 집중 유치하고 있다. 현재 이곳에는 SK이노베이션 전기자동차 배터리 공장과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인 현대위아, 현대파워텍, 현대파텍스 등 70여개 자동차 관련 기업이 입주해 있다. 한편 대산항도 국내 6위의 무역항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6년 3월 현재 서산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의 326개에 달한다. 평택의 고덕신도시처럼 서산테크노밸리도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위한 직주근접 주거타운으로 개발되고 있다.
고운라피네는 전 세대의 주방가구와 팬트리 공간, 다양한 수납공간 등에 ‘한샘가구’를 적용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적용,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와 단지내 태양광 설치 등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키즈센터, 실버센터, 게스트하우스, 미니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었다. 현재 66㎡와 67㎡를 분양 마감했고 지금은 75㎡, 84㎡ 타입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분양조건은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융자지원하고 계약금은 500만원(1차)으로 선착순 분양중이다. 2018년 4월 입주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서산시청 바로 뒤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