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손해보험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합리적 보험료로 생애주기별 사망보장과 생존보장(3대 질병 보장 등)의 보장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은퇴 후 제2의 인생기에 필요한 노후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마이라이프굿밸런스Ⅱ1609’를 판매 중이다.

암·뇌질환·심장질환 등 3대 질병 위험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최초 진단 보장에서 재진단(2차진단)으로 확대 보장한다. 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의 수술비와 1일 이상 입원비 담보도 추가해 치료단계별 보장을 크게 강화했다. 특히 뇌질환·심장질환은 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로 가장 넓게 보장해준다. 이밖에 3대 장애진단비(시각장애·청각장애·언어장애)와 크론병(희귀난치성 만성염증성 장질환) 진단담보를 신설해 추가 보장한다.


개정상품은 보장뿐 아니라 생애주기별 재테크 설계도 가능하다. 중도환급제도를 통해 은퇴시기인 60~80세에 노후자금 마련이 용이하다. 계약전환제도를 이용하면 매월 연금형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암(소액암제외) 진단비 무사고환급형 담보에 가입하면 60~80세(5세 단위, 1회) 중 원하는 시기에 무사고 시 가입금액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어 노후를 더욱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직장단체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한 경우 새롭게 신설된 ‘단체보험 종료 후 실손의료보험 추가담보’를 활용해 직장생활 중에는 중복되는 보험료를 절약하고 퇴사 이후에는 실손의료보험 공백없이 계속 보장이 가능하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일반상해사망, 3대진단비, 주요특약은 110세, 질병사망은 80세까지며 기본계약 기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납입주기는 월납이고 보험기간은 10·15·20·25·30년납 중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