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월사 역세권 중형 주거단지 '클래스원' 분양
김노향 기자
2,808
공유하기
![]() |
/사진=머니S DB |
최근 건축되는 서울 도심지내 역세권 도시형생활주택들은 1~2인 가구 중심의 소형으로 대부분이 원룸형식이다. 자녀가 있는 세대들인 경우 화장실 2개는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야 되는 현실에서 주거지 선택에 불리한 측면이다.
중형주택 수요자로 도심지를 포기해야 한다면 차선은 도심 진입이 쉬운 수도권지역 역세권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 여기에도 왕도가 있다. 도심지 출근에 1시간 넘게 소요된다거나 지하철까지 걸어서 10분이 넘는다거나 자녀들의 등하교에 애로사항이 있는 곳은 저렴한 가격에 주택을 매입했다해도 실익이 없거나 적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수도권이지만 서울을 벗어났는데도 승용차 한 대 세워둘 공간조차 없는 주거지를 선택하는 것도 어색하다. 시행사 뉴원주택이 최근 역세권·학세권·숲세권을 고루 갖춘 의정부시 호원동 에서 도시형생활주택과 주거용오피스텔로 구성된 ‘클래스원’ 중형 주거단지를 분양중이다.
의정부 호원동 신축빌라 ‘클래스원’은 대지 1842㎡, 연면적 4590㎡으로 지상 8층 4개동 56세대로 구성된다. CCTV 설치로 외부보안에 신경을 썼으며 현대엘리베이터, 무인택배함 설치로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판상형 맞통풍이 가능한 설계로 일조권이 확보됐고 각동 최상층 오피스텔은 복층으로 구성돼 테라스가 제공된다.
망월사역 도보 4분, 도봉산역 차량 6분 거리의 역세권이며 인접한 호원IC와 의정부IC를 이용 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경기도 전역으로 연결된다. 7호선, 8호선, GTX(의정부~금정역), KTX가 연장 추진 중이다.
의정부시청까지 자동차로 9분, 서울창포원은 7분, 장흥관광지는 20분대, 지하철은 서울시청 까지 48분, 강남구청 까지 50분이 소요된다. 도봉산 등산로 입구 미가사까지 도보로 9분 거리다. 자동차로 5분 거리에 의정부스포츠센터가 있어 의정부시 호원동 주민인 경우, 저렴한 가격에 수영장, 헬스장 에어로빅, 사우나, 찜질방 등의 각종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호암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회룡중학교, 호원고등학교, 신한대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에 학세권의 장점을 가진다. 주변에 파출소와 주민센터, 어린이공원이 있어 어린 자녀를 키우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호암초등학교와 호원고등학교는 ‘클래스원‘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자녀들의 등하교 환경에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도봉산, 수락산, 사패산, 중랑천이 펼쳐진 천혜의 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앞 산책로는 중랑천으로 연결돼 자전거 등을 이용한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내년 초 본격 영업을 앞둔 ‘아일랜드 캐슬‘이 개장하면 워터파크 등의 레저시설이 갖춰진 도심형 리조트로서 지역이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가는 2억원 중반으로 주변 시세대비 착한가격에 책정됐다. 견본주택은 망월사역 3번 출구 앞 클래스원 단지 101동 210호에 오픈중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