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몸매의 상징으로 표현되는 가슴은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 원하는 모습을 만들기 쉽지 않은 신체 부위로 손꼽히면서 자연스레 가슴성형이 몸매 콤플렉스의 대안으로 부상했다.


이때 흔히 가슴성형이라 하면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확대술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최근 필러로 손쉽게 가슴 모양과 크기를 교정할 수 있게 돼 뭇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신준호 원장 “가슴필러, 재수술 위험 낮추고 만족도는 높여”

이와 관련해 성형외과 전문의 신준호 원장은 8년간의 연구와 논문을 통해 수술 후 6개월까지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없는 가슴필러의 안전성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일반적인 가슴확대수술 후에는 정형화된 형태와 사이즈의 보형물을 이용하는 탓에 사이즈나 모양의 불만족 그리고 구형구축에 따른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이 필요한 사례가 생길 수밖에 없었다.

반면 고분자 아쿠아필링 필러 성분을 주입해 가슴 크기와 모양을 교정하는 가슴필러는 회복 기간이나 안전성의 우려를 줄이는 대신 짧은 시술로 만족할 만한 가슴성형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특히 보다 높은 전문성을 요구하는 가슴 재수술 시에도 정확한 원인 분석에 따른 가슴필러 시술을 통해 통증이나 외상 없이 빠른 재수술 교정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는 가슴필러에 사용되는 아쿠아필링필러는 인체 주요 구성 성분인 물로 이루어져 거부감 없이 인체의 유기체적 구성 성분과 최상의 결합을 이루는 덕분으로 실제 타 필러에 비해 시술 후 합병증과 그에 동반하는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낮았다고 그는 밝혔다.


신준호 원장은 “가슴성형에 깊은 지식을 갖춘 전문의에게 가슴필러 시술을 받는다면 염증 및 통증, 수술 후 불만족에 따른 재수술 발생 확률을 확연히 낮출 수 있으며, 비교적 부담 없이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가슴볼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신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오직 3명에게만 부여되는 아쿠아필링필러 시술 마스터트레이너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가슴성형 전문의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