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많은 양의 눈·비… 귀경길 안전운전하세요
김수정 기자
2,840
공유하기
![]() |
날씨. /사진=이미지투데이 |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쪽 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산하겠고 특히 밤부터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눈비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지겠는데 강원 산간에는 최고 15㎝ 이상,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에도 최고 10㎝의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이날은 서울과 충청, 남부 내륙에도 1~5㎝의 제법 많은 눈이 올 것으로 보이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나 눈이 오는 곳이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날 전국의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6도에서 6도, 낮 최고 기온은 1도에서 13도로 각각 예보됐다.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고 아침 서쪽지방에 비가 오는 것을 시작으로 전국에 눈 또는 비가 확대될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와 강원도가 3∼10㎝, 서울 ·경기도와 충청도, 전북 내륙, 경북 북부, 제주도 산지, 울릉도 ·독도가 1∼5㎝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1.5m로 각각 일겠다.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도 ▲부산 6도 ▲대전 -1도 ▲광주 4도 ▲대구 0도 ▲부산 -1도 등으로 아침에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주요 도시별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부산 13도 ▲대전 6도 ▲광주 0도 ▲대구 7도 ▲부산 13도 등이다.
한편 30일 아침 서울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면서 내린 눈비가 얼어붙을 것으로 보여 빙판길 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