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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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은 새로운 온라인 가상 채널인 '모바일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모바일브랜치는 KEB하나은행의 모든 영업점을 온라인 상에 구현해 별도 앱 설치 및 회원가입 과정 없이 원하는 영업점 앞으로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채널이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상품 리플렛의 QR코드 ▲KEB하나은행 모바일웹뱅킹 ▲인터넷 포탈사이트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며 기존 KEB하나은행 거래 여·부 및 공인인증서 등 보안매체 유·무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신용대출 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영업점 방문이나 팩스 송부 없이 제출할 수 있으며 모바일뱅킹과의 연동으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다양한 인사말로 기존의 딱딱한 온라인 채널과 다른 친근한 서비스 및 환전·금리우대 쿠폰 제공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손님의 비대면 서비스 이용에 편의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기 힘든 손님들이 언제 어디서나 KEB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디지털 기반으로 영업하는 은행들이 출현함에 따라 KEB하나은행은 모바일브랜치로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보다 차별화된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