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금융복합단지 '문현금융단지 BI CITY MALL' 상가 분양
새로운 금융 중심지로 불리며 첨단업무, 상업문화시설이 집약된 금융복합단지 ‘문현금융단지’에 부산 투자자의 발걸음이 몰리고 있다.

국내 최대 금융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문현금융단지는 1단계 63층 부산국제금융센터의 성공적인 분양에 따라 2단계 호텔,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이 함께 진행 중인 상황. 그 중 문현금융단지 내 유일한 주거공간인 783실 규모 오피스텔은 단기간에 100% 분양이 완료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분양중인 ‘문현금융단지 BI CITY MALL’은 대규모 상가로 지하 1층~지상 4층 219개실로 구성돼 있으며 부산 최고의 수요를 자랑할 예정이다.

우선 기존 ‘문현금융단지 1단계 BIFC 63빌딩’에는 한국거래소,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9개 공기업이 입주를 완료한 상태고 금융 종사자와 관계자가 일평균 4만명에 달한다.


이뿐만 아니라 ‘문현금융단지 2단계’로 상가와 연결된 306실 비즈니스호텔과 100% 분양이 완료된 783실의 오피스텔 수요까지 흡수 가능하다. 또한 ‘문현금융단지 2단계 상가’에는 부산 첫 1800석 규모의 뮤지컬전용극장, 연간 약 20만명의 관광객이 기대되는 증권박물관이 예정돼 부산 유일의 문화시설이 자리한다.

또 집객효과를 높이는 대형 앵커테넌트를 확보한 것도 강점이다. 앵커테넌트란 집객효과가 뛰어난 입주업체를 일컫는 용어로 대규모 대형서점, SSM, 극장 등이 있다. 이런 앵커테넌트는 상가나 상권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앵커테넌트 확보에 따라 상가 전체의 활성화가 좌우될 수 있다.


앞으로 ‘문현금융단지 3단계’가 준공되면 ‘문현금융단지 2단계’는 단순한 쇼핑상업시설을 넘어 부산을 대표하는 첨단복합타운으로서의 독보적 가치를 갖게 될 전망이다.

거대한 수요 외에 ‘문현금융단지 2단계’의 메리트는 역세권의 위치와 합리적인 가격,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다.


부산 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과 인접하고 도시고속도로와 동서고가도로가 가까워 부산역, 김해국제공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4년 전 수준인 분양가도 큰 메리트이다. 여기에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임대위탁관리업체를 통해 확정 임대수익 보장제를 실시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초기자금 부담도 최소화했다. ‘문현금융단지 2단계’ 상가 분양 홍보관은 문현금융단지 내 BIFC몰 2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