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노래, 초5 교과과정 수록… '김영란법 시행' 선물 어디까지?
김나현 기자
2,641
공유하기
![]() |
스승의 날 노래. 김영란법.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이미지투데이 |
스승의 날 노래인 '스승의 은혜'에 관심이 모아진다. '스승의 은혜'는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으며, 초등학교 5학년 교과과정에 수록돼 있다.
가사는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 볼수록 높아만 지네. 참되거라 바르거라 가르쳐 주신 스승은 마음의 어버이시다. 아아 고마워라 스승의 사랑, 아아 보답하리 스승의 은혜' 등이다.
스승의 날은 교권 존중과 스승 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해 교원의 사기 진작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지정된 날로 매년 5월15일이다.
한편 학생과 학부모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른바 '김영란법' 시행으로 교사에게 원칙적으로 아무 것도 주어서는 안된다.
스승의 날을 챙기고 싶다면 방법은 있다. 학생 대표가 여러 학생을 대표해 교사에게 공개적으로 제공하는 카네이션은 사회 상규에 따라 허용된다. 이때 대표란 구성원 사이에서 대표로 선정된 이를 뜻한다.
하지만 학생 개인이 교사에게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것은 법에 저촉된다. 생화뿐만 아니라 종이꽃도 마찬가지다. 다만 일반적 편지나 카드는 허용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