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청춘 토크 콘서트’ 진행
박효선 기자
2,027
공유하기
![]() |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센터에서 4050고객들이 혜민스님의 강좌를 수강하는 모습. /사진=롯데백화점 |
이번 행사에서는 이틀간 명사들이 참여해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캠핑스쿨, 제주 미식 여행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 청춘 토크 콘서트’는 릴레이 형태의 강좌 이벤트로 롯데백화점이 기획, 섭외, 진행 등 모든 과정을 주관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틀간 김창옥 대표, 오세득 셰프, 혜민스님, 배우 박중훈, 지휘자 금난새 등 총 9명의 강사가 ‘나에게 고맙다’를 테마로 힐링과 관련된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 등록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며 수강료는 1회 5000원, 9회 모두 등록 시 3만원이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달에는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문화센터 캠핑 스쿨’을 진행한다. 캠핑 스쿨은 경기도 가평 지역과 경남 산청 지역에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고객은 이 행사를 통해 1박2일간 캠핑 전문가와 함께 실제로 캠핑하며 텐트 선택 및 설치 요령, 각종 장비 사용법 등 캠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강좌의 총 정원은 35가족으로 모집 첫 날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제주 미식 여행’도 진행한다. 제주 미식 여행에서는 오세득 셰프가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에서 제주도의 맛을 체험할 수 있다. 접수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다.
한편 롯데백화점을 방문하는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은 지난 2010년 46.6%에서 지난해 51.6%로 5%포인트 증가하며 전체 백화점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구매력이 높은 4050고객이 백화점의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4050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며 “인문학 강좌, 체험형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4050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