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 편의점 판매 개시
김설아 기자
2,947
공유하기
![]() |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맥심 No.25’ 제품은 GS25의 아메리카노 ‘Cafe 25’를 위하여 개발되었으며, 해당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정이나 회사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홀빈(Whole Bean, 로스팅 후 분쇄하지 않은 상태의 원두) 형태로 판매된다.
동서식품이 지난 3월 조사업체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커피를 마시거나 구매한 장소’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곳은 편의점으로 조사 됐다.
전통적인 소비 장소인 카페, 집, 회사가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채널인 편의점에서의 커피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동서식품과 GS25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원두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GS25는 현재 약 6000개 가량의 ‘Cafe25’ 판매 매장을 올해 말까지 약 80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는 생두 선별에서부터 로스팅에 이르기까지 50년간 쌓아온 동서식품의 커피 기술력으로 구축된 ‘맥심 99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콜롬비아·에티오피아·케냐 3종의 원두를 블렌딩하여 아프리카 원두의 특징인 산미와 과일향을 가미하고, 콜롬비아 원두 본연의 깊은 맛과 깔끔한 뒷맛까지 살려 여름 시즌에 적합한 청량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