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유튜브 채널 누적조회수 5000만뷰 돌파
허주열 기자
2,514
공유하기
![]() |
왼쪽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둥근머리버물리겔’, ‘마이녹실5%’, ‘케라네일’ 이미지. /사진=현대약품 |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날 “유튜브 조회수 5000만뷰 돌파는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한 자사의 소비자와의 소통전략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약품 유튜브 채널은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전략의 일환으로 2012년 처음 오픈한 이후 1년에 150여개 이상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다.
현재는 10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3만명이 넘는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다.
미에로화이바, 버물리, 마이녹실 등 대표적인 브랜드 소개는 물론 광고 현장의 비하인드스토리, 온라인 바이럴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SNS를 주로 활용하는 젊은 소비자층에게 한층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
또한 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인 대학생 마케터나 소셜스토리텔러 참가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도 업로드 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 활동한 17기 대학생 마케터들이 제작한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300만건 이상을 돌파하기도 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들이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가고 공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러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트렌디 하면서도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