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개발업협동조합이 출자하여 설립한 ㈜케이비아이디시(KBIDC)가자체개발한 '스타크로 블록체인 플랫폼'의 글로벌화를 위하여 미국에서 블록체인 암호화폐 전문 기술개발진과도 연계 개발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크로 프로젝트에 함께 할 해외 개발팀은 2월에 입국하여 20일 ICO 런칭 행사 때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1월24일 14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는 스타크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및 보상 프로그램에 대하여 다룰 글로벌 암호화폐 스타크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스타크로는 ㈜케이비아이디시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써, PoX(Proof of eXpansion, 확장증명)라는 증명방식 알고리즘을 구축했다. PoX는 확장증명방식으로, 기존 PoS(Proof of Stake, 자산증명)이 갖는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한 방식으로써, 어느 누구나 개인 소유의 전자기기 혹은 POS단말기에서 마이닝이 가능하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이에 많은 자산을 보유하지 않아도 개인의 역량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또한 스타크로 플랫폼 유저이자 PoX 알고리즘 주체인 스타크로 프루버(Starcro Prover, SP)로 가입시 무상으로 1XSC(스타크로 코인)를 지급받을 수 있다.

1월 24일 열리는 스타크로 1차 사업설명회는 모두에게 공개되며, 스타크로 홈페이지로 접속 후 참석신청서를 작성할 경우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