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브랜드의 성공을 좌우하는 부분에 있어 ‘메뉴’는 8할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다. 본사 차원에서는 하나의 히트 메뉴가 브랜드 자체의 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메뉴개발 및 연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메뉴를 중심으로 얼마만큼 본사에서 연구하는지에 따라 고객 인정의 폭이 달라지기 마련이다.
/ 이바돔감자탕 메뉴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이바돔감자탕 메뉴 캡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감자탕 프랜차이즈 ‘이바돔감자탕’은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을 위한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전통음식의 계승과 연구개발, 신 메뉴의 효율적인 조리를 위한 기구 개발 등의 활동이 활발하다. 같은 한식이라도 지역마다 입맛이 다른 점을 고려하여 고유의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발굴하고 표준화하였다. 

여기에 물류시스템까지 연동시켜 어디서나 같은 맛을 만드는데 집중했으며 정갈하고 위생적인 조리를 위한 클린공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한다.

업계 관계자는 “메뉴 개발에 들이는 정성이 곧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며 “시간과 정성을 쏟는 만큼 고객들도 그 노력을 인정하기 때문에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에 한식메뉴로 개발된 '꼬막비빔 솥밥정식'은 벌교에서 온 귀한 식재료 꼬막에 맛있는 양념을 더해 갓지은 뜨끈한 솥밥에 비벼먹는 밥도둑 꼬막비빔 솥밥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