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케이카
케이카,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케이카
K Car(케이카)는 지난 3일 GS엠비즈의 자동차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직영차 구입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보증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서울 중구 케이카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배무근 케이카 경영지원부문장(전무), 정태영 HR본부장(상무), 최호범 GS엠비즈 사업부장(전무), 박상현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 사업부문장(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케이카 워런티에 가입한 고객이 보증수리를 원할 경우 전국 170여개 오토오아시스 직영점에서 차량정비 및 수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의 경우 표준화한 경정비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시내 주요 주유소 및 대형마트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다.

케이카 워런티는 직영차 구매고객에게 제공하는 자체 보증서비스다. KW3, KW6, KW12 등 최소 30일부터 최대 365일까지 보증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케이카 워런티에 가입하면 엔진, 트랜스미션뿐 아니라 제동장치, 연료공급 및 안전장치, 일반부품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최호범 GS엠비즈 전무는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 “오토오아시스는 GS칼텍스 주유소 및 대형마트에 입점해 있어 고객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라며 “양사 모두 이번 업무협약으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무근 케이카 전무는 “이번 GS엠비즈 오토오아시스와 업무협약으로 중고차 구매에서 고민으로 작용할 수 있는 수리비에 대한 부담을 보증 서비스 가입으로 해소하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케이카의 서비스 품질향상을 통한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