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미지투데이
/사진=이미지투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가 화제다.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을 합친 신조어인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일컫는다. 

외출 자제로 비자발적인 '집콕족'(집에서만 지내는 이들)이 된 이들에게 넷플릭스 등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는 일상의 탈출구가 됐다. 독서로 마음의 양식을 쌓는 집콕족도 있다.


이에 카드업계는 집콕족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돕는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BC카드는 정기구독 플랫폼 ‘생활엔BC’ 혜택을 강화해 이용자의 여가 활동을 지원한다. 생활엔BC는 이용자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정기 결제할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정기구독 플랫폼이다.

우선 6월16일까지 OTT 서비스 '왓챠플레이'에서 '프리미엄 이용권' 정기 결제 수단으로 BC카드를 등록하는 이에게 첫 3개월간 매달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북 앱에서 생활엔BC 전용 링크를 통해 숨겨진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하면 해당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코로나 블루를 독서와 음악감상으로 달래는 집콕족을 위한 혜택도 있다. 5월31일까지 'YES24 북클럽'에서 eBook 무제한 열람과 'FLO'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이 가능한 '99요금제'(월 9900원)를 BC카드로 정기 결제하는 이에게 첫 3개월간 매달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는 OTT 서비스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리카드 이용자가 5월 말까지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티빙에서 5000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포스빅 미니빔 프로젝터(3명) ▲교촌 허니오리웨지감자세트(300명)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말까지 웨이브 정기 이용권을 우리카드로 최초 구매한 이를 대상으로 결제 2회차부터 3개월간 매월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가득한 OTT 채널을 즐기며 경품의 행운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코로나 블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