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추가마골 사과에도 여론 싸늘 “눈가리고 아웅”
김설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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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추 가마골 전경. /사진=홈페이지 캡처 |
송추가마골은 9일 홈페이지에 김재민 대표 명의의 사과문을 올려 “저희 지점의 식재관리 문제로 인해 오랜 기간 송추가마골을 신뢰하고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과 직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외식기업이 되자는 송추가마골의 비전에 비추어 볼 때 이번 일은 고객과 직원 모두의 믿음을 저버릴 수 있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이었다”며 “특정매장 관리자의 잘못된 판단과 업무처리로 인한 일이라 할지라도 이 또한 직원 관리 및 위생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저와 본사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송추가마골은 “해당 매장에 대한 시정 조치뿐 아니라 전 매장을 대상으로 육류관리 특별점검 실시, 외부 위생 전문업체 세스코를 통한 매장 불시 위생 및 육류관리 점검, 직원 교육과 함께 최상의 식재관리에 필요한 설비 증설 등 필요한 조치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지난 40년의 신뢰와 믿음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송추가마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객과 직원에게 고맙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외식기업이 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도록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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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추가마골 대표 사과글/사진=홈페이지 캡처 |
하지만 해당 지점이 ‘양주 본점’ 근처에 있는 ‘양주 덕정점’이라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온라인 상에서는 비난이 더 빗발치고 있다. 한 네티즌은 “본점 근처에서 고기를 빨아 재사용했다면 일부 지점은 아닐 듯 한데 눈가리고 아웅식 사과”라며 비난했고 또 다른 네티즌도 “저렴한 곳도 아니고 포장까지 해와서 먹었는데 충격”이라며 “덕정점이 본점성격인데 일부 매장이라고 하는 게 말도 안되는 변명”이라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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