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모바일금융플랫폼 ‘키위뱅크’ 출시
박슬기 기자
공유하기
![]() |
KB저축은행은 모바일 금융플랫폼인 ‘키위뱅크(Kiwibank)’를 출시했다./사진=KB저축은행 |
키위뱅크는 기존 앱인 ‘KB착한뱅킹’ 보다 사용속도를 개선하고 모바일 접근성을 높여 이용 편의성과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했다.
KB국민은행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사용 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패턴, 지문 등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기존에 있던 간편비밀번호와 목소리 인증을 통한 로그인도 사용할 수 있다.
키위뱅크는 비대면 계좌개설, 이체, 예적금 가입과 대출신청, 수령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축은행중앙회와 공동으로 행정안전부 ‘비대면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승인신청을 추진한 결과라고 KB저축은행은 설명했다.
또한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키위뱅크 모바일 웹 또는 제휴 채널 상품가입 페이지를 통해 상품가입을 할 수 있다.
‘더치페이’ 기능도 추가됐다. 함께 쓴 돈을 나누고 메신저로 입금요청까지 할 수 있다.
‘모임통장’ 또한 카카오톡 기반 초대·가입 기능과 입금독촉 메시지, 경조금 이체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최대 연 1.5%의 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KB착한모바일통장(올비)’가 ‘kiwi입출금통장’으로 상품명이 변경되면서 개인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파킹통장 기능도 최대 연 1.5%로 높여 기본금리 1.3%에 우대금리 0.2%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향후 출시되는 ‘KB국민 kiwibank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으면 잔액 100만원이하까지 우대금리 0.2%가 추가 적용된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키위뱅크는 24시간 365일 공간제약 없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금융플랫폼” 이라며 “자산을 ‘키’워주고 고객을 ‘위’하는 키위뱅크의 의미처럼 불편하고 복잡하고 멀게 느껴지는 금융이 아닌 누구에게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박슬기 기자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