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 커피 업계는 고객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만족시키는 라떼 음료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는 가을 시즌을 맞아 '폴 인 그래놀라 레볼루션 (Fall in Granola Revolution)'을 선뵀다. 그래놀라 블랙 그레인 라떼, 그래놀라 미숫가루 라떼, 그래놀라 요거트 등 3종으로 구성된 해당 메뉴는 탐앤탐스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인 '레볼루션' 메뉴의 신상 제품이다.


무료로 증정되는 다용도 에코컵 드링킹 자에 담아 제공된다. 캠페인의 긍정적인 의미와 더불어 귀리,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 다섯 가지의 견과류로 구성된 그래놀라의 식감, 고객들의 다앙한 취향을 만족하는 고소한 맛과 가을풍 비주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각사 제공
각사 제공

우리 차로 건강한 에너지를 나누는 코리안 티 프랜차이즈 '오가다'는 기존 배인삼마라떼, 말차 라떼, 홍차 라떼, 자색고구마 라떼, 귀리 미숫가루 라떼와 더불어 국토 정중앙 양구의 명품 사과 브랜드 '이게 진짜 사과지! 3816 양구 사과'와 협력하여 '양구 사과 밀크티'를 출시했다.

'양구 사과 밀크티'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사과 에이드, 사과 차, 사과 주스가 아닌 사과 베이스에 우유와 시나몬을 더한 밀크티 제품으로 따듯하고 깊은 풍미의 라떼 음료 수요가 증가하는 가을,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고 달콤하게 사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과 과육이 풍성하게 들어있어 버블처럼 아삭 쫀득하게 씹히는 맛이 신선하고 재미있는 식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100% 국내산 인삼과 마를 동결 건조 후 분말화해 인삼 본연의 맛을 살린 배인삼마 밀크티, 20일간 채광 재배한 보성 찻잎을 원재료로 만든 말차 라떼, 단백질과 수분이 풍부한 메주콩 100% 오곡 파우더를 사용한 귀리 미숫가루 라떼 등 국내산 원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라떼 음료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 가을이 완연해진 만큼 고객들도 가을 감성에 맞은 음료를 찾고 있다"라며 "맛과 비주얼 모두 가을에 알맞은 라떼 음료와 함께 더 즐거운 가을을 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