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슈라이어 현대차그룹 디인경영 담당 사장, ‘디자인 너머’ 출간
김창성 기자
1,383
공유하기
![]() |
피터 슈라이어 현대자동차그룹 디자인경영담당 사장의 삶과 디자인 철학이 담긴 도서가 출간된다. /사진=현대차 |
17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자동차 디자인 분야 세계적인 거장으로 2006년 현대차그룹에 합류해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가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현대차 입사에 앞서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디자인 총괄 책임자로 근무하며 두 회사의 디자인 변혁을 주도한 인물로 평가 받는다.
‘디자인 너머’란 제목으로 국내에 출간되는 이 책은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물론 관련 인물들의 인터뷰와 다양한 시각 자료를 통해 그가 세계적 디자이너가 되기까지의 경험과 비전, 디자인 철학, ‘자동차 디자인’ 작품들의 의미를 다채롭게 풀어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디자인 너머’ 추천의 말을 통해 “피터 슈라이어는 뛰어난 디자이너일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라며 “자신만의 굳건한 철학으로 동서양의 경계를 넘어서는 그의 인생 이야기에서 많은 영감을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치켜세웠다.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한국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었고 나 자신, 나의 뿌리, 내가 만날 수 있었던 사람들, 한국과 독일의 특별한 관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이들이 서로 어떻게 연관돼 있고 어떻게 대비되는지는 디자이너인 나에게 항상 영감을 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