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도 토스페이로"… 토스페이먼츠, 구글 제휴로 간편결제 확장
박슬기 기자
3,018
공유하기
![]() |
비바리퍼블리카의 결제(PG)사업 전문계열사인 토스페이먼츠는 구글과 제휴를 맺어 유튜브, 구글플레이에서 토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사진=토스 |
앞서 토스페이는 올해 타다, 스포티파이 등에 이어 글로벌 IT 기업 구글과 손을 잡았다.
토스페이는 토스 앱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토스 앱에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계좌 혹은 카드 등을 통해 토스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유튜브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구글플레이의 경우 결제 수단 화면에서 ‘토스(Toss) 추가’를 클릭한 후 토스 앱을 통한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거치면 등록이 완료돼 유료 콘텐츠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는 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를 선택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 결제, 유튜브 영화, 채널 멤버십, 슈퍼챗 등 다양한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와 유튜브 모두 웹과 앱에서 토스페이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제휴를 기념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구글플레이 혹은 유튜브에서 토스페이로 결제 시 최대 5000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50%를 토스포인트로 돌려준다. 이벤트는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올해 토스페이를 도입한 가맹점은이달 기준 2500여개에 달한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편리한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며 토스페이를 도입하는 기업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더 많은 가맹점에서 토스페이의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박슬기 기자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