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이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되는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케이디숍)’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시범 운영에 나섰다.사진은 광동제약 KD-Shop./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이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되는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케이디숍)’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시범 운영에 나섰다.사진은 광동제약 KD-Shop./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이 약사 전용 온라인몰을 오픈하고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광동제약은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케이디숍)’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오는 4월4일 정식으로 오픈하는 KD-Shop은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전국의 개국 및 개국 예정 약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사이트를 구성했다. 취급 제품은 광동제약 일반의약품은 물론 다수의 대형 도매상 입점을 통한 국내외 의약품과 의약외품 등이다. 현재 오픈을 앞두고 시범 서비스를 통해 기능과 메뉴를 보완 중이다.


광동제약은 직거래처 직접 관리를 기반으로 KD-Shop을 운용 약국 밀착형 서비스로서 차별성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기존 약국 영업활동의 기능을 확장, 약국 경영 컨설턴트 역할을 강화하고 실질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KD-Shop은 전국 150여 명의 영업사원들이 온오프라인 CS응대와 실시간 1:1 채팅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동제약 제품과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 가능한 전용관 서비스, 다빈도 드링크 제품 구매를 위한 정기배송과 시즌별 묶음 할인 상품 코너, 다른 약국의 진열 노하우를 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 등도 서비스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국내 의약품 유통 시장도 이커머스 확산의 영향으로 온라인화가 가속화하는 중”이라며 “새로운 환경에서 약사님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개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