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3월에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는?
따뜻해진 날씨 덕분? 테이크아웃 커피 브랜드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검색 상승
강동완 기자
5,409
공유하기
|
검색 데이터를 조사/분석하는 아하트렌드가 공정거래위원회 가맹 사업자로 등록된 외식 프랜차이즈 3,700개 브랜드의 3월 검색량을 조사하여 상위 랭킹을 공개하였다.
조사 결과 '도미노 피자'가 월 검색량 104만 건으로 1위, '맥도날드'가 87만 9천 건으로 2위에 올랐다. 가격 인상 이슈가 있었던 '교촌치킨'은 전월 대비 24%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따뜻해진 날씨 덕분인지 테이크아웃 커피 브랜드인 '메가커피'와 '컴포즈커피'가 전월 대비 각각 18%와 17% 상승하였다.
유튜브 '네고왕'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했던 '롯데리아'는 전월 대비 35% 크게 상승하였다. 그 외 '맥도날드', '써브웨이', '맘스터치' 등의 패스트푸드 브랜드들도 함께 상승하는 수치를 보였다. 다만 '버거킹'은 전월 검색량과 차이가 없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명륜진사갈비'는 2022년부터 계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엔데믹 분위기와 함께 상승세를 띄던 '쿠우쿠우'는 3월 들어 다소 주춤하여 16% 하락하였다.
그 외에도 'BHC', '본죽', '파리바게뜨' 등 한국인이 사랑하는 외식 브랜드들이 검색 순위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업종별로 20위 안에 포함된 브랜드를 살펴보면 패스트푸드가 5개로 가장 많았으며 치킨이 4개 브랜드, 한식과 커피 브랜드가 각 3개씩 포함되었으며 피자, 제과제빵, 아이스크림/빙수, 일식, 분식이 각 1개씩 포함되었다.
본 조사는 검색 분석 플랫폼 아하트렌드에서 포털 네이버 검색량을 기본으로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3,700개의 명칭과 주요 유사어를 분석한 결과로 매월 조사를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및 성별/연령별 검색 현황 등을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