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남전자, 테슬라 '애플 에어플레이' 지원 예정… 스마트 오디오 개발 부각
이지운 기자
18,860
공유하기
테슬라 차량에 애플 카플레이는 지원을 위한 대안책 개발이 진행 중으로 알려지면서 아남전자의 주가가 상승세다.
14일 오전 10시47분 현재 아남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40원(1.94%) 오른 20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 오디오 엔지니어링 팀이 해당 기술의 토대를 마련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일렉트렉은 올해 안에 테슬라 차량에 에어플레이가 추가될 것으로 관측했다.
약 1년 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차량에서 아이폰과 호환되는 음악 재생을 위해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 지원을 고려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테슬라의 iOS 앱을 분석하는 트위터 계정은 "에어플레이를 시사하는 참조가 발견돼 와이파이 기반 오디오 스트리밍 방법의 구현이 진행 중임을 강력히 확신할 수 있다"고 전했다.
1973년 설립된 아남전자는 회사는 스마트 오디오 분야 전문 ODM 업체다. 주요 고객은 하만, 야마하, D&M 등이다.
최근 오디오 시장은 무선 오디오 장치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과 연동된 무선 스피커를 통해 오디오를 재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 같은 소식이 나오면서 아남전자의 주가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지운 기자
머니S 증권팀 이지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