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올리버스 단원들이 독거노인에 전달할 간식·밑반찬 키트, 손편지를 직접 준비하고 있다. /사진=BBQ
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올리버스 단원들이 독거노인에 전달할 간식·밑반찬 키트, 손편지를 직접 준비하고 있다. /사진=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이 추석을 맞아 음식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BBQ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2기는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했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노인들에게 따뜻한 정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을 돌보는 NGO 단체 사단법인 해피엘과 함께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BBQ 본사에서 독거노인에게 제공할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곶감·약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올리버스 단원들은 해피엘과 함께 독거노인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명절 간식 키트 및 손편지와 도라지무침·메추리알 장조림 등으로 구성된 밑반찬 키트도 전달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돼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뜻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