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프롬바이오, 中 알리바바닷컴과 글로벌 120개 국가 진출 협력 소식에 강세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글로벌 최대 기업간거래(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과 전략적 협업을 위한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27일 오후 1시8분 기준 프롬바이오 주가는 전일 대비 185원(6.79%) 오른 29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는 알리바바닷컴이 업계 선두의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한국 기업을 선정해 알리바바닷컴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글로벌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프롬바이오는 지난해부터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건강엔 매스틱' 등 자사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 산업리더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과소비자간(거래B2C) 플랫폼 '라자다' 등에 추가 진출하고 B2B 바이어 매칭 프로젝트, B2C 플랫폼 연동사업 등의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중국 및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B2B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유통확대를 위한 중∙장기적 사업성장 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지 B2B 바이어와 소비자를 겨냥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해외시장에서 충성고객을 확보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프롬바이오는 알리바바닷컴과 손잡고 1차적으로 6개국 해외 바이어 발굴을 시작으로, 이후 120개국의 바이어 발굴 및 거래선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프롬바이오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알리바바닷컴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알리바바닷컴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