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기아 PV5' 외장 디자인 공개… 간결하고 직관적
김이재 기자
4,407
2025.02.20 | 10:18:32
공유하기
|
기아가 브랜드 최초 전용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더 기아 PV5'의 외장 디자인을 20일 공개했다.
이달 말 '2025 기아 EV 데이'에서 공개를 앞둔 PV5는 전용 PBV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이다. 중형 PBV로 사용 목적에 따라 차량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기아는 PV5를 ▲다양한 사용성을 고려한 패신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카고 ▲고객의 세분화된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컨버전 모델로 운영할 예정이다.
PV5의 외장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 강인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바디 타입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함을 갖췄다.
PV5의 전면부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깨끗한 이미지의 상단부와 강인함이 느껴지는 하단부의 대비를 통해 과감하고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A필러의 연장선에서 이어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검은 색상의 차체에 자리 잡은 헤드램프는 깔끔한 인상을 부여한다.
PV5 측면부는 검은 색의 휠 아치 클래딩과 사이드 로커 디자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기아는 이달 말 스페인 타라고나에서 EV 데이를 개최해 구체적인 PBV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하고 PV5의 상품성을 알릴 예정이다.
카림 하비브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PV5는 고객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모델이 운영된다"며 "다양한 모델에서 일관되게 적용된 디자인 요소들은 PV5의 견고하고 대담하면서도 다재다능한 특성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