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소식] 오남읍, 8개 학교장·기관장과 통학환경 논의 등
남양주=김동영 기자
2025.04.02 | 17:16:19
공유하기
|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곽용환)은 지난 1일 관내 8개 학교장 및 주요 기관장과 간담회를 개최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오남읍의 통학로 관련 사업을 공유하고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오남초등학교 통학로 개설 사업 현황 ▲바닥형 보행신호등 및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 예정지(8개소) 등 주요 사업 내용이 공유됐다. 학교장들은 각 학교의 운영 현황을 설명하고 통학로 안전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남양주도시공사, 신한대학교와 상호협력 '맞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2일 신한대학교 지역사회복지연구소(조성심 교수, 이하 신한대학교)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호 인적·물적 자원 지원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 수행 △각종 행사 공동 참여 등이 포함되며, 양 기관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류와 협력에 적극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남양주=김동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