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시티투어 타고 계절별 맞춤여행 해보세요"
매주 목금토 트레킹·물놀이 등 계절별 코스 운영
시흥=박진영 기자
2025.04.04 | 08:57:48
공유하기
|
시흥시가 3일부터 '시티투어'의 운행을 시작했다. 시흥시티투어는 매주 목, 금, 토요일에 운영된다.
올해 시티투어는 기존 코스를 개편해 계절별 맞춤형 정기코스(총 5코스)를 도입했다. 기존의 사당역 출발 노선 외에 서울역 출발 노선을 신설하는 등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새롭게 개편된 정기코스는 △봄·가을 트레킹 및 선셋 코스 △봄·여름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물왕저수지 맛집 탐방 코스 △여름 거북섬 해양 레포츠, 물놀이 체험 코스 등 계절별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 외에도 15인 이상 단체객을 위한 맞춤형 테마 투어와 환경 교육을 위한 시화호 투어 등 시흥만의 특색 있는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관광객들은 총 5개의 정기코스(육지거북이 트레킹코스·바다거북이 해로 레포츠 코스·아기거북이 해수이벤트 코스·커플거북이 아일랜드 선셋코스·연꽃향 먹방스테이 쉼터 코스)와 수시코스 2가지(시흥 맞춤형 테마투어 코스·시흥환경투어 시화호 코스)를 즐길 수 있다.
4월에는 정기코스 1(육지거북이 트레킹 코스)과 수시코스 1,2(시흥 맞춤형 테마투어 코스·시흥환경투어 시화호 코스)만 운영된다. 출발 노선은 매주 목요일에는 서울역에서, 금, 토요일에는 사당역에서 출발하는 노선으로 구성돼 있다.
세부 일정과 참여 방법은 시티투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시흥=박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