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소식] 향토사료관 '박물관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등
의왕=남상인,
의왕=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의왕향토사료관은 어린이 단체 프로그램 '박물관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체험이다. 4개월에 걸쳐 총 30회를 운영할 예정이며 회당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6월, 9월~10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1시간 체험활동 수업으로 이뤄지며 참여 아동들은 박물관 관람 예절교육을 받는다. 이어 향토사료관 특별전시 '발굴, 출토유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먹도끼를 북아트로 만들어 보는 체험의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합동 심폐소생술·응급처치 교육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9일 의왕시보건소와 협력해 심폐소생술(CPR),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왕도시공사 신입직원과 사업장의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자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완전기도폐쇄 상황 시 응급대처법, 심정지 발생 시 심폐소생술(CPR) 절차,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응급처치 시 법적 책임·보호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을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의 강의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은 보건소와 협력해 실질적인 응급처치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공사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원 응급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왕=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의왕=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