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전산망 오류' 모바일 앱·ATM 멈췄다… "기술 문제, 복구 완료"
이남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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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뱅크의 전상망 일부에 문제가 발생해 iM뱅크 모바일 앱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가 먹통이 됐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한때 iM뱅크 앱과 ATM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금융거래에 불편을 겪었다.
iM뱅크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채널 거래 제한 중"이라는 문구가 나왔다. iM은행 측은 복구 작업을 벌여 이날 오후 4시20분 정상화했다.
iM뱅크 측은 "은행 지점에서 입출금 등은 문제가 없다. 은행의 IT 관련 전산망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며 "사태가 발생한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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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남의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