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6979억원, 영업이익 1424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시장 기대치보다 양호한 실적을 냈다. 화장품과 음료 사업은 소비 부진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생활용품 부문은 글로벌 수요가 상승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6979억원, 영업이익 1424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 5.7% 감소한 수치다. 다만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FN가이드 기준 1348억원)를 상회했다.

사업별로 뷰티(화장품)와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은 기저 부담과 소비 부진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홈케어 & 데일리 뷰티(HDB, 생활용품)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해외 수요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2%, 13.7% 성장했다.


해외 매출은 중국이 4.1% 감소했지만 북미와 일본이 성장했다. 일본은 23.2% 고성장했다.

뷰티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줄어든 7081억원, 영업이익은 11.2% 감소한 589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및 국내 주력 채널은 성장했으나 면세점과 방문판매 등 전통 채널 부진이 매출 감소로 이어졌다. 해외에서는 일본 시장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CNP, 힌스, VDL 등 색조 브랜드가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등 신성장 채널이 지속 성장했다.

HDB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늘어난 5733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366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 피지오겔, 유시몰, 닥터그루트 등 데일리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다.


리프레시먼트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축소된 4164억원, 영업이익은 10.8% 줄어든 469억원을 기록했다.

경기 불황에 따라 전반적인 음료 소비가 둔화한 가운데 원·부자재값 상승 등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다. 다만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주요 브랜드는 안정적인 수요를 유지했으며, 스프라이트 제로 칠(Chill),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 등 MZ세대 타깃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