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가족과 함께 바다향기수목원 놀러 오세요"
경기=김동우,
경기=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경기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안산 대부도 인근에 있는 아름다운 바다향기수목원에서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 기획전시와 풍성한 숲 해설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공립수목원인 바다향기수목원은 지난 2023년 새롭게 단장한 '바다향기전시관'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특별 기획전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수목원 내 '바다향기전시관'에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지역 예술가들의 다채로운 작품 전시가 펼쳐져, 자연의 생명력과 예술적 감동을 동시에 느낄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한종순 작가의 '자연을 물들이다' 전시에서는 식물을 활용한 아름다운 천연염색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작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천연염색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전시 기간 동안 '민들레 씨앗을 날려 보아요', '바닷가에 사는 식물 친구들', '바다향기수목원의 향기는 무슨 색일까?' 등 다양한 숲 해설 프로그램과 '자연 속 숨은 보물찾기', '향나무 목걸이 만들기', '불어라 피리' 등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가족 참여형 체험활동도 함께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누리집을 통해 숲 해설과 체험 프로그램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예약자가 마감되지 않았을 경우, 현장 방문객도 선착순으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안종철 바다향기수목원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자연을 가까이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에게 사랑받는 수목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김동우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
경기=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