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녀' 이수지, 신동엽·지예은과 한솥밥… 쿠팡 자회사와 전속계약
임한별 기자
공유하기
![]() |
개그우먼 겸 배우 이수지가 씨피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일 뉴스1에 따르면 씨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개그우먼 겸 배우 이수지와 전속계약 체결을 공식화했다. 이수지는 다양한 무대를 통해 공개 코미디 붐을 이끌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주목받았다. 특히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1부터 시즌 7까지 핵심 크루로 활약하며 물오른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수지는 최근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에서 당당한 돌싱 과장 이수지 역을 맡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신병3'에서는 박민주 중사 역으로 배우로서 활동 저변을 확대했다. 또한 '힘쎈여자 도봉순'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등 인기 한류 드라마에 특별 출연하며 신스틸러로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밖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를 통해서 다양한 부캐들을 양산해 내며 대중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씨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독보적인 매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맹활약 중인 종합 엔터테이너 이수지 배우와 함께하는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수지 배우가 다재다능한 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씨피엔터테인먼트는 쿠팡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로 2023년 설립해 쿠팡플레이 간판 인기 시리즈 'SNL 코리아' '직장인들' 등 작품 제작과 더불어 탤런트 매니지먼트 기능까지 더해 종합엔터테인먼트사로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방송인 겸 MC 신동엽, 지예은, 이용진, 이수지가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임한별 기자
머니투데이 경제전문지 머니S 사진부 임한별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