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아이오닉 6 N의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6 N'의 티저 영상을 3일 최초로 공개하며 차세대 고성능 세단 전기차의 등장을 예고했다.


아이오닉 6 N은 현대 N의 3대 성능 철학인 '코너링 악동', '레이스트랙 주행 능력', '일상의 스포츠카' 기반으로 개발된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N 전기차다.

현대차는 티저 영상과 함께 아이오닉 6 N에 적용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을 소개했다.


현대차는 차체가 좌우로 기울 때의 회전 중심인 롤 센터를 낮추고, 조향축과 타이어 접점 간 거리를 뜻하는 캐스터 트레일을 확대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아이오닉 6 N에 적용했다.

기존보다 촘촘한 기어비를 적용한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도 탑재해 차가 더욱 민첩하고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했다. N e-쉬프트는 가상 기어 단수 간의 비율 차이를 세밀하게 조정함으로써 끊김 없는 가속과 레이스카 스타일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현대차는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에 실감 나는 가상 사운드를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는 사운드를 구현하는 ADP(능동 음향 제어기)의 성능을 강화해 자연스러운 주행 사운드를 구현했으며 고성능차의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한다.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더욱 정교화하고 운전자가 드리프트 보조 수준을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는 드리프트 주행의 전 과정을 ▲Initiation(회생제동량 설정) ▲Angle(차량이 미끄러지는 최대 각도 범위 설정) ▲Wheel spin(타이어가 헛도는 허용 속도 설정) 등 3개로 분리해 각 과정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튜닝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오는 10일 저녁 20시30분(한국시간),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아이오닉 6 N을 최초로 공개하며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