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흥국증권 "LX하우시스, 바닥 확인 후 기업가치 제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7000원 유지
김병탁 기자
공유하기
편집자주
머니S 증권전문기자들이 매일 아침 쏟아지는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가장 알찬 리포트의 핵심을 요약해 제공하는 '아침밥'을 통해 든든하게 성공투자를 시작하세요.
![]() |
흥국증권은 LX하우시스에 대해 국내 건설경기 악화의 영향이 여전히 반영되고 있지만 하반기 시장 바닥 확인 후 기업가치가 제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7000원을 유지하기로 했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매출액 8195억원, 영업이익 1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0%, 66.2% 감소했다"며 "국내 건설경기 악화에 따른 신축 물량 감소의 영향이 건축자재 부문에 여전히 반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건축자재 부문 영업이익률이 3개 분기 만에 플러스로 전환한 것은 희망적"이라며 "자동차소재와 산업용필름 부문의 꾸준한 외형성장과 수익성도 긍정적이지만, 건설경기와 건축자재 부문의 실적 둔화를 상쇄하기에는 규모가 제한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시장 바닥 확인 후 프리미엄 건자재로 대표되는 브랜드 위상에 기반한 기업가치 제고를 전망한다"며 "자동차소재와 산업용필름의 견조한 실적은 긍정적 요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