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국제코미디페스티벌 후원금 5000만원 전달
부산=김동기 기자
공유하기
![]() |
BNK부산은행은 '제13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후원금 5000만원을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아시아 최초의 국제 코미디 축제로, 코미디 콘텐츠 개발과 한국 코미디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를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 13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오는 29일부터 9월7일까지 10일간 부산 벡스코 오리토리움 등 부산 전역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개그맨과 전 세계 10여 개국 40여 개 팀이 참여해 다채롭고 유쾌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제1회부터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지역 대표 문화행사의 안정적 운영과 시민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지원을 이어간다.
부산은행은 부산국제영화제, 부산국제연극제, 부산국제무용제,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등 다양한 지역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지역 문화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방성빈 부산은행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문화축제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도시 부산의 위상 제고와 지역문화 진흥을 위해 꾸준히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부산=김동기 기자
머니s 영남지사 김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