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BNK "KCC 노루홀딩스 지분 취득으로 투자 환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8000원→4만원 상향
김병탁 기자
1,230
공유하기
편집자주
머니S 증권전문기자들이 매일 아침 쏟아지는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가장 알찬 리포트의 핵심을 요약해 제공하는 '아침밥'을 통해 든든하게 성공투자를 시작하세요.
BNK투자증권 페인트 업계 1위 KCC가 노루홀딩스의 지분(7.17%) 취득으로 주가 강세를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만8000원에서 4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장원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KCC가 노루홀딩스 지분을 취득한 이유는 두 가지로 해석된다"며 "첫째는 동종업체로서 현대기아차에 페인트를 공급하는 노루홀딩스의 사업경쟁력을 잘 알고 있고, 둘째는 상법 개정으로 의사결정 과정에서 캐스팅보트 역할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1위 사업자(KCC)가 2위 사업자(노루홀딩스)의 가치를 인정하는 셈이고, 주식 수급에도 긴장감으로 강세를 견인하는 역할을 한다"며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과 KCC 지분은 경영권 방어와 추가 매입 여지로 더 확대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자사주 제도 개정 가능성에 타법인 주식 취득이 주가에 미치는 학습 효과를 감안하면 주가 상승 기대치를 더 높여도 괜찮을 것"이라며 목표주가 대폭 상향 조정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병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