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게 최고니까"…캐릭터 컬래버 제품[강추아이템]
짱구·흰둥이 피규어가 뚜껑에…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락앤락, 피너츠 협업 피크닉 세트·테이블워어 선보여
뉴스1 제공
공유하기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칫솔에 그려진 귀여운 캐릭터에 이른 아침부터 미소가 지어진다. 외출 직전 뿌리는 향수부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텀블러까지 생활 곳곳에 '최애' 캐릭터가 자리 잡았다.
생활용품 업계가 캐릭터를 입힌 협업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기업들은 친숙한 IP와 손잡고 소비자층을 넓히고 소비자는 소장 가치와 실용성을 동시에 챙긴다. 굳이 필요한 제품이 아니라도 좋아하는 캐릭터와 협업한 제품이라면 지갑이 열린다.
최근에는 제품군과 업종을 막론하고 다양한 기업이 컬래버 대열에 합류하면서 관련 시장은 한층 더 커지고 있다.

"피규어야 향수야"…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짱구·흰둥이 에디션
에이피알(278470)은 최근 포맨트 브랜드의 신제품 '시그니처 퍼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을 내놨다.
시그니처 퍼퓸 코튼 허그는 포맨트의 대표 상품이다. 2025년 2분기까지 누적 판매량 150만 개를 돌파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산리오의 헬로키티와 쿠로미 협업 에디션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에디션은 유쾌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 '짱구'와 그의 사랑스러운 반려견 '흰둥이'가 포맨트와 만나 탄생한 특별한 제품이다.
제품의 뚜껑은 각 캐릭터가 목욕을 즐기는 모습을 피규어로 구현했다. 본 품 용기와 패키지에는 짱구와 흰둥이의 일러스트를 적용했다.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은 최근 산리오캐릭터즈의 '마이멜로디'와 협업해 ‘부스터 프로 마이멜로디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메디큐브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콜라보 에디션이다. 본체에 분홍색을 적용하고 전면 LCD 화면에는 마이멜로디를 등장시켰다. 디바이스 헤드를 보호하는 헤드캡은 마이멜로디 얼굴 모양을 본뜬 피규어로 제작했다. 캐릭터가 3D로 구현된 장식용 액세서리도 있다.

"스누피와 피크닉을"…락앤락 피너츠 협업 컬렉션
락앤락은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총 11종으로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에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인 스누피와 친구들의 모습을 담았다.
용도에 따라 △피크닉 컬렉션과 △데일리 컬렉션으로 나뉜다.
피크닉 컬렉션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슬림한 그립감과 원터치 버튼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누피 원터치 슬림핏 텀블러'와 이중 구조로 결로 현상이 없고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스누피 더블월 콜드컵' 등이다.
이외에도 쿨러백, 슬림 도시락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콜드컵에는 다회용 빨대와 스누피 모형 커버도 함께 제공된다.
데일리 컬렉션은 테이블웨어로 구성했다. 뚜껑에 스누피 모양의 스팀홀이 적용된 '바로한끼 세라믹 밥 용기', 피너츠 캐릭터 디자인의 실리콘백과 머그컵, 시리얼볼, 밀폐용기, 법랑냄비 등이다.
스누피 멜로우 캐니스터에는 캠핑 요리를 하는 스누피 캐릭터를 삽입했다.

유한킴벌리, 시나모롤 그려진 '그린핑거 마이키즈' 치약·칫솔
유한킴벌리는 신학기를 맞아 '그린핑거 마이키즈' 치약, 칫솔을 출시했다.
마이키즈 치약은 글로벌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칫솔에는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져 아이들의 건강한 양치 습관 형성을 돕는다. 치약은 힘들이지 않고 짤 수 있도록 소프트 튜브를 적용했다.
고불소 치약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마이키즈 치약은 불소 함량 1450ppm으로 개발됐다.
만 7세 이상 아이를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불소 막을 형성하고 플라크를 제거해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핀란드산 자일리톨과 상큼한 천연 블루베리향도 함유돼 있다.
마이키즈 칫솔은 성장단계를 고려해 2단계(3~5세), 3단계(6세 이상) 두 가지 구성으로 출시됐다.
아이가 양치를 즐길 수 있도록 그립감이 좋고 도톰한 핸들을 적용했다. 핸들 하단이 평평한 셀프스탠딩 디자인을 적용해 별도 거치대 없이 세워 보관할 수 있다. 모든 칫솔에 전용 헤드 캡이 있어 위생적으로 휴대할 수 있다.
부드러운 초극세모와 함께 10가지 파스텔 컬러가 적용돼 매달 골라 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