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호주 진출 37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
김이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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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호주 진출 이후 37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기아는 지난 3일 호주 북동부에 위치한 퀸즈랜드 모토라마 딜러사에서 '100만대 판매 달성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1988년 호주 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는 2006년 판매법인을 출범했다. 호주 진출 30년이 지난 2018년 누적 판매 대수 50만대를 기록했으며 7년 만인 2025년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차종은 쎄라토(현재 K4)로 총 20만780대가 판매됐으며 스포티지(18만8159대), 리오(단산·16만6062대), 카니발(12만3854대) 등이 뒤를 이었다.
기아는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호주에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경차 피칸토를 비롯해 미니밴 카니발, EV3·EV5 등 전동화 라인업과 픽업트럭 타스만까지 전 부문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데미안 메레디스 기아호주 CEO는 "신차 누적 판매 100만대 달성은 각 딜러사가 기아 브랜드에 쏟은 노력의 증거"라며 "신차 구매시 기아 차량을 주저 없이 선택해 주는 고객 없이는 100만대라는 이정표에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06년 법인 출범 당시 2.2%를 기록했던 기아의 호주시장 점유율은 올해 7월까지 누적 기준으로 6.9%를 기록해 3배 이상으로 성장했다. 2022년에는 브랜드별 연간 판매 3위, 딜러 만족도 1위를 달성했으며 2024년에는 연간 판매 첫 8만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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